성령의 사람 아볼로

2020. 7. 9. 06:11카테고리 없음

성령의 사람 아볼로


Acts 18:24 [아볼로가 담대히 전도하다] 알렉산드리아에서 난 아볼로라 하는 유대인이 에베소에 이르니 (이 사람은 학문이 많고 성경에 능한 자라)
Acts 18:25 그가 일찍 주의 도를 (배워) 열심으로 예수에 관한 것을 자세히 말하며 (가르치나) 요한의 세례만 알 따름이라
Acts 18:26 그가 회당에서 담대히 말하기를 시작하거늘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가 듣고 데려다가 (하나님의 도를 더 자세히 풀어 이르더라)
Acts 18:27 아볼로가 아가야로 건너가고자 하니 형제들이 저를 장려하며 제자들에게 편지하여 영접하라 하였더니 저가 가매 (은혜)로 말미암아 믿은 자들에게 많은 유익을 주니
Acts 18:28 이는 성경으로써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(증거)하여 공중 앞에서 유력하게 유대인의 말을 이김일러라

아볼로 목사님에 관한 이야기에요. 표현을 보면 요사이 목사님들 처럼 아주 공부 많이 하시고 연구 많이 하신 목사님 이시지요. 그러나 이 분은 머리로만 즉 학식만 화려하지 영적인 능력이 없었지요.

이 분을 바울 사도가 시무하는 에베소 교회에 부흥회 강사로 초청했습니다. 그러나 설교중에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가 지식에서 비롯된 설교를 알아 보았어요. 그래서 목사님을 따로 잘 모시고 지혜롭게 성령에 대한 말씀을 나누고 성령 세례를 했겠지요?


결국 성령 충만을 받아 자기 교회로 돌아가는 목사님의 상황에 대한 성경에서의 표현 단어가 달라집니다.

배워 - 가르치나
성령 세례 후
은혜 - 증거

이 차이를 아시지요?
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