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교 결석

2021. 12. 3. 09:26카테고리 없음


학교 결석

래빈이가 학교를 안갔습니다.
2년 3개월 짜리.

학교가서 꼬멩이들끼리 놀다가 감기를 가져 온 것입니다. 전에도 그랬지만 꼬멩이가 가져오는 감기는 감기도 꼬멩이려니 생각하면 큰 코 다칩니다. 오히려 아주 독하기 때문이지요.

어린아이들은 나름대로 면역 기능이 왕성한 편인데 그런 아이에게 붙어서 들어오는 감기 기운은 오죽 세면 그럴까? 이런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.

아무튼 일주일에 수목금 3번을 가는데 콧물이 나고 재채기 몇 번을 하니까 큰 아들 내외가 학교에 안 보낸 겁니다. 사실 우리아이 때문이라기 보다는 혹 우리 아이 때문에 다른 아이들이 옮으면 어떻하나 하는 배려 때문이었지요.

그리고 그 다음날은 가겠지 했는데 또 하루종일 멀쩡하게 잘 놀던 아이가 아침에 학교 갈 시간이 되니 기침을 하며 짜증을 내는 겁니다.

속으로 "요 녀석이 벌써 꾀를 내나?" 하고 잠시 생각이 스쳤는데… 그러기에는 너무 꼬멩이라서 … 아니겠지 했지만 그래도 비싼 공납금 내고 이틀이나… 하는 생각을 했지요.

그리고는 또 그 다음날 까지 신나게 놀고 먹고 웃고 떠들고… 그러더니 그 다음날 아침이 되니까 또 기침을 하고… "아니, 요녀석이?"

"분명히 영악한것이 나를 닮음이야" 결론을 내렸습니다. 그러니 한 주일을 빠진셈이 되었지요. 새로운 주를 맞아 이 번 수요일 부터는 그동안 잘 놀고 먹었겠다 이제 학교를 잘 가겠지 했는데 말이지요.


그런데

학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.
전번 주 래빈이가 학교를 가지 않은 기간에 학교 선생님 중 한 분이 Covid 19 에 걸렸고 결국 다른 선생님들도 양성 반응이 나왔으므로 이 번주는 학교를 다 쉬고 다음 주도 쉬는데 모든 학교에 출석했던 꼬멩이들과 그 식구들은 모조리 센타에 가서 Covid 19 test 받고 아이가 음성이라는 판정을 받은 후에 그 확인서를 가지고 2주후에 학교를 와야 받아 준다는 것입니다. 아니 이게 무슨 소리입니까?


고전 10:13
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


아~ 아찔 했습니다. 그러니까 래빈이가 학교를 그것도 일주일 내내 한 번도 가지 않은 것은 "모든 이유를 다 접고 그저 하나님의 은혜였구나" 고 이내 알게 되었습니다.

"아~ 하나님"

시 106:1
할렐루야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


감사가 터져나왔습니다.


"우리는 은혜로 사는구나!"

나는 당뇨와 혈압등 기저질환이 있어 그렇지 않아도 매우 조심하지만 그동안 우리 래빈이가 감기를 가져 올때마다 살짝 어지럽고 컨디션이 않좋은 상황을 겪어 왔음을 부인 할 수 없는데 과연 어찌 될 뻔 했을가?

매일 저녁 10시가 넘어가면 큰 며느리와 큰 아들이 래빈이를 데리고 와서 내 무릎위에 앉혀줍니다. 아무리 소리지르고 뛰며 한 낮 같이 놀다가도 내 무릎에만 앉으면 그 조그만 두 손을 스스로 꼭잡고 눈을 감습니다. 매 주일마다 큰 며느리가 조용 조용 래빈이와 TV 를 통해 드려 온 교회 유아부 예배 때 배운 기도를 하려는 것입니다.

신 6:7
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


얼마나 귀엽고 마음에 뜨거움이 오는지요. 그때마다 한 손은 아이의 등을 보듬어 잡고 오른손으로 그 꼭 쥔 래빈이 두 손을 덮어 잡으며 기도를 시작하면 며느리와 아들도 옆에서서 함께 기도하고 또 할머니인 민정권사도 함께 눈을 감고 머리를 숙입니다.

"하나님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속에서 살게하심을 감사드립니다. 우리는 전혀 알지도 못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우리 래빈이와 우리 온 식구들을 보호하시고 지켜 주셨음을 알게 되었습니다. ~ ~ 래빈이 학교 선생님들이 속히 회복 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모든 어린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학교에 모여 다시 반갑게 만나 볼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옵소서"

"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했습니다. 아멘!"


대상 16:34
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

시 9:1
내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감사하오며 주의 모든 기사를 전하리이다